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인터넷

오캠(oCam),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by 티비를 2020. 5. 25.
반응형

검색창에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라고 검색하면 나타나는 프로그램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도 충분히 많지만 대표적인 두 가지는 바로 오캠(oCam)과 반디캠(Bandicam) 입니다. 무료 버전을 설치하여 PC를 통해서 모니터에 플레이되는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화면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오캠은 세상에서 가장 편리한 화면녹화 프로그램이라는 문구가 대표적인데 오소프트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오캠은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의 수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로 최적화되었으며 끊임없는 개발과 개선으로 발전해가는 최고의 PC녹화 솔루션이라고 하며, 온라인게임과 인터넷영상을 효과적으로 녹화할 수 있고 다양한 포맷으로 제한 없는 길이의 녹화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반디캠과의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반디캠은 무료 버전의 경우 10분간만 녹화가 가능합니다.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도 지원하는 GIF(움짤)녹화 기능도 있고, 웹캠 녹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 사용범위 : 무료, 개인 및 비상업용이며 기업 사용자는 구매 필요함(1 PC당 4만 4천 원, 부가세 포함)

 

일단 한번 살펴보시죠. 무료이면서 녹화시간이 제한이 없어 마음 편하게 사용해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오소프트 홈페이지로 일단 접속합니다. <오캠>에 마우스를 올리면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며,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Download>가 보이며 눌러주세요.

 

 

 

 

 

<저장>을 누릅니다.

 

 

 

 

 

다운로드된 경로로 이동하면 설치 파일이 보입니다. 실행해 주세요.

 

 

 

 

 

컴퓨터 모니터를 닦아야 하는 건지 사진 찍을 때마다 상당히 잘 안 나오네요..^^;

<예>를 누릅니다.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바로 오캠이 나타났습니다. 저기 테두리 안쪽이 녹화되는 영역이므로 조절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메뉴는 직관적이라서 특별하게 설정이나 사용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세부 조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손을 댈게 없이 그저 녹화, 캡처 버튼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오캠 테스트 - 코글 사이트

곧 진행될 코글 사이트를 녹화해 보았습니다. 코글 사이트는 접속할 때마다 감동적인 사진들이 배경으로 나타나서 왠지 접속할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동영상 찍을 때 요렇게 배치하고 녹화하였습니다. 오캠 프로그램 자체가 영상 녹화 영역에 나타나면 같이 녹화되기 때문에 옆으로 빼서 리모컨 사용하는 듯이 찍었는데요. 그냥 작업표시줄에 내려놓고 단축키를 사용하여도 충분합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원래 계획은 더 역동적인 동영상을 하나 찍어서 첨부하는 거였는데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아마도 사용법이 쉬워서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oCam)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

https://ohsoft.net/kor/

 

OHSOFT - 오소프트

 

ohsoft.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