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인터넷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by The Letter 2020. 10. 8.
반응형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특히 PC에서는 인터넷에 접속하여 검색을 하고 유튜브 홈페이지로 찾아들어가는 과정이 조금 귀찮고 지루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바로가기 단축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들어두면 컴퓨터에서 쉽게 한 번에 빠르게 바로 유튜브 동영상으로 접속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유튜브란?


유튜브(YouTube)는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전 세계 최대 데이터를 가진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서, 유튜브 이용자가 영상을 시청하고 업로드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2008년 한국어 서비를 시작하였으며, 유튜브는 720p HD 해상도 지원을 하기 시작한 시기였습니다. 2010년 유튜브는 최대 4096x3072 화소의 4K 포맷의 비디오를 지원한다고 발표하였고, 2015년 유튜브는 4K UHD 해상도(3,840x2,160) 60 프레임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2015년 들어서는 8K UHD 해상도(7,680 ×4,320) 지원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유튜브가 생기기 이전에는 일반 사용자들이 온라인으로 동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방법이 많지 않았고, 이때 유튜브는 사용하기 쉬운 환경을 장점으로 누구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도록 해서 몇 분 안에 수백만 명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유튜브에서 다루는 동영상 공유를 인터넷 문화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료 멤버십이며, 휴⁠대⁠기⁠기, 데⁠스⁠크⁠톱, 연⁠계⁠된 T⁠V⁠에⁠서 언⁠제⁠든⁠지 광⁠고 없⁠는 YouTube⁠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하므로 동⁠영⁠상⁠을 저⁠장⁠하⁠여 버스, 기차, 비행기, 출⁠퇴⁠근⁠길 등⁠에⁠서⁠도 영⁠상⁠을 저⁠장⁠해⁠서 데⁠이⁠터⁠나 인⁠터⁠넷⁠이 없⁠을 때⁠도 YouTube⁠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기가 가능하여 화면이 잠긴 상태 거나 다른 앱을 실행하거나 사용 중에도 동영상이나 음악이 끊⁠김 없⁠이 재⁠생⁠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비용 문제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유료 멤버십 페이지에서 멤버십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무료 YouTube 계정으로 되돌아간다고 합니다. 물론 다시 언제든 YouTube Premium에 다시 가입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조금은 성격이 다른 플랫폼인 넷플릭스(Netflix)와 함께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듯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상단의 좌측에 <앱>을 누르면 크롬 앱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유튜브(YouTube)를 선택하면 유튜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엔 상단 우측에 <3개의 점>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나며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만들기>를 누르면 바탕화면에 유튜브 홈페이지 단축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 생성된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하면 유튜브로 직접 한 번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와 유튜브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 그리고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 4명 중 1명이 유튜버라는 뉴스가 나올 만큼 사회의 시스템의 한 부분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유튜브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면서 스노우볼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더욱 심플하고 안전하고 빨라졌다는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와 설치를 진행하려 합니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모든 작업을 빠르게 수행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

vvindows.tistory.com

 

 

YouTube

© 2020 Google LLC 회사명: Google LLC CEO: Sundar Pichai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 (무료)

www.youtube.com

유튜브 바로가기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