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국세청의 비대면 서비스인 모바일 홈택스[손택스]를 전면 확대하여 PC 홈택스의 80% 수준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이용 편의성도 한층 강화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서비스 확대 내용은 납세자가 국세 신고, 각종 민원신청 등 국세 업무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PC 기반의 홈택스 서비스의 80% 수준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기존에 212종에서 현재 705종으로 늘어났으며, 사용자 편의성 향상도 눈여겨볼 부분인듯 합니다.
납세서비스를 재설계하여 안면인증(페이스 아이디)를 적용하였고, 책봇상담과 증빙서류 스마트폰 사진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 도입으로 납세 편의성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저변에는 전 국민 1인 1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하여 모바일 납세서비스의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전자신고 확대와 민원실을 완성하고 지능형 서비스로 변모하고 스마트 상담을 도입하여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세무업무 진행상황 및 알림을 제공하도록 추진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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