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뉴스 정보

생활속 거리두기, 코로나19 살균·소독제품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by The Letter 2020. 6. 5.
반응형

코로나19 예방하기 위해 살균·소독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살균·소독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의사항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살균·소독제 성분은 세균, 바이러스 등을 제거하기 위해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체·환경에 자주 노출되면 해로울 수 있으므로 소독이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용도로 승인 허가 받은 것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코로나19 소독용으로 사용 가능한 환경부 신고 승인된 제품은 유효성분을 유효농도 이상 함유한 제품이니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꼭 지켜서 사용해야 합니다.

 

 

 

용도별 승인 허가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환경부 신고 승인 제품은 초록누리(ecolife.me.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살균 소독제는 피부와 눈, 호홉기에도 자극을 줍니다. 살균 소독제를 공기 중에 뿌리는 등의 인체 노출이 높은 소독 방식은 인체에 위험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도로, 숲, 자연환경 등 실외를 소독하는 것도 바이러스 확산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오히려 살균 소독제 성분이 환경에 잔류하여 생태 환경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노약자 등은 살균 소독제 성분 노출에 취약하기 때문에 관련 시설에서는 소독제 과량 사용에 주의하고 공간 소독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소독 후 깨끗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소독제 잔여물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부 모바일 그림자료 - '생활속 거리두기' 코로나19 살균·소독제품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m.me.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