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인터넷

드롭박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by 티비를 2020. 5. 25.
반응형

드롭박스의 시작은 바쁜 업무의 부담을 줄이고 중요한 업무에 주력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최신 작업 공간이란 의미가 부여되었으며, 창의적인 일에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드롭박스 창업자이며 CEO인 드류 휴스턴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가 MIT 컴퓨터공학과를 다니던 시절 작업내용을 담은 USB 메모리를 자주 잊고 다니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을 하게 됩니다.

 

그가 멋진 말을 했죠.

 

" 인생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애쓰기보다는, 여러분 인생이 더욱 재미 있는 모험이 될 수 있도록, 스스로 자유를 만끽하도록 해보세요. 그리고 계속 위를 향하여 나아가세요. "

 

아마도 완벽주의자였을지도 모릅니다만 아마도 이제는 드롭박스에 파일을 공유하여 남는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위를 향하여 나아가라는 의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에서 클라우드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컴퓨터나 휴대폰에 설치하면 접근성이 향상되어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드롭박스를 PC에 설치하기 위해 다운로드부터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롭박스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ropbox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다운로드 경로로 이동하여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예>를 누릅니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을 누릅니다.

일반적으로 요즘 구글 계정은 많이들 보유하 시기 때문에 추가로 드롭박스에 회원가입을 하는 것보다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게 편리할 것 같습니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계속>을 누릅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계정 이메일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세요.

 

 

 

 

 

드롭박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친절한 드롭박스의 설명이 나올 것 같네요. <다음>을 누르세요.

 

 

 

 

 

드롭박스에 파일을 끌어다가 드롭하면 자동으로 백업되고 모든 장치에서 접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로컬 저장소에 저장이 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어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링크로 보내면 드롭박스 가입이 되어있지 않아도 파일에 접근하여 다운로드 및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자유로운 공유가 가능하지만 보안도 철저하다고 하네요. 이제 <마침>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위에 Dropbox는 클라우드 저장소이며, 아래가 로컬의 저장소입니다. 위 드롭박스에서 "A 폴더"라고 생성하였더니 바로 아래쪽 로컬 저장소에도 같은 이름의 폴더가 보입니다.

 

 

 

 

 

이번엔 "B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로컬 저장소에도 바로 동기화되어 같은 이름의 "B 폴더"가 생성됩니다.

 

 

 

 

 

이제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작업 영역에서 드롭박스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상태라고 보이네요. 현재 동기화가 이루어져서 로컬 저장소와 클라우드가 같은 파일 및 폴더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롭박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를 보셨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하고 정리하여 공유하도록 노력하려 합니다만, 글로 표현하는 게 참 어렵다고 느껴지네요..^^

 

 

드롭박스를 다운로드하시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

https://www.dropbox.com/install

 

설치 - Dropbox

 

www.dropbox.com




반응형

댓글